계획임신 크리닉
태어날 아기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부가 가정의 경제는 안정되어 있는지, 부부가 정신적, 육체적으로 건강한지를 평가하여 적절한 시기에 임신하는 것을 말합니다. 국내의 한 연구에 의하면 계획 임신율은 약 50%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,
준비기간은 평균 약 5개월 이었습니다. 비계획 임신군에서 계획 임신군보다 임신초기 기형 유발을 일으킬 수 있는 약, 방사선, 알코올, 흡연의 노출이 2배이상 높았습니다
계획임신이 왜 필요한가?
기형아 출산, 조산 등과 같은 나쁜 임신결과의 원인의 대부분은 이미 임신 전에 임신을 원하는 여성이 앉고 있는 문제의 산물입니다. 따라서, 임신전에 예비임신부부는 장래의 아기를 위한 위험요인이 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.

하지만, 우리나라의 계획임신율이 50%를 넘지 않는다는 최근 발표는 우리나라의 예비 임신부부들중 두 부부중 한 부부는 장래의 아기의 위험요인에 그대로 방치한 채 임신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 한다 하겠습니다.

한편, 계획 임신의 경우에도 조금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계획 임신의 이유가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위한 경우 보다는 경제적 이유나 큰애와 터울을 고려해서 임신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. 따라서, 우리나라 예비 임신 부부들의 70-80% 정도는 여유로운 웰빙임신과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위한 어떠한 준비도 없이 임신중에 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위험 요인을 그대로 가지고서 임신하게 됩니다.

이 결과 엄마의 건강은 위협 받고 아기는 자연유산, 기형발생, 저체중증, 그리고 정신지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임신반응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온 여성들을 조사해본 결과 여성들의 95% 이상은 미래의 아기에게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양상태, 유전질환, 감염, 질병, 그리고 알코올 등의 위험 요인 한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

따라서 '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'이 없도록 임신하고 나서 의사를 찾는 것이 아니라 임신을 생각할 때 병원을 찾아 자신의 임신관련 위험 요인을 평가하고 개선 후에 임신하기에 가장 적당한 시기에 임신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
계획임신의 장점
- 예비임신부부가 임신을 계획하면서 임신 1개월 전부터 엽산제를 복용하면 태아기형을 줄일 수 있습니다.
- 약, 알코올, 흡연, 방사선등의 유해물질의 노출을 피할 수 있습니다.
- 질병 발생과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.
- 선천성 기형아 발생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.
- 정상 체중아를 낳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
- 불임이 조기 진단되고 치료 될 수 있습니다.
- 예비 임신부의 자신감이 증진됩니다.
계획임신클리닉을 원하신다면?
아들, 딸 계획임신 외래진료시 상담받으세요.
상호명: 푸른산부인과 산후조리원   |  대표자: 김부철  |  사업자등록번호: 402-14-000000
주   소: (55024) 전주시 덕진구 가재미로 7 (구주소: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 908-7)
대표번호: 063) 247-2114 / 팩스: 063) 245-8808  
푸른산부인과소개 오시는길 산후조리원
copyrightⓒ2016 pureunobgy.com All rights Reserved.